헤더 로고

CI

CI구성과 의미

심벌마크

네 방향으로 뻗은 붉은 색 불꽃과 십자가는 애덕(사랑)을 상징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그어진 십자가 기둥은 우리들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위에서 아래로)과 하느님께로 향한 우리의 사랑(아래에서 위로)을 의미합니다.

좌우로 뻗은 십자가는 하느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웃사랑을 표시합니다.

네방향으로 뻗은 불꽃은 자신을 바쳐 이웃에게 봉사하는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벌마크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가톨릭광주사회복지회의 공식명칭으로 형태 및 색상의 변형을 금지합니다.

보조컬러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구분하며 국문과 영문은 고유의 로고타입이 존재합니다.

로고만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하며 심벌과 조합형태의 시그니처를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심벌마크

시그니쳐

심벌마크

심벌마크 : 국문조합의 경우 보조컬러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구분하며 색상, 형태 등의 변형을 금지하고, 재사용 시 데이터 원본을 통한 사용 및 배포를 기준으로 합니다.

영문 : 국제카리타스의 규정에 따라 제작되었으며, 재사용시 데이터 원본을 통한 사용 및 배포를 기준으로 합니다.

국영문 : 국영문혼용의 경우 보조컬러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구분하며 색상, 형태 등의 변형을 금지하고, 재사용 시 데이터 원본을 통한 사용 및 배포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레이스케일 : 로고타입은 가톨릭광주사회복지회의 공식명칭으로 형태 및 색상을 금지하며, 컬러사용이 제한된 경우 Gray Scale로 사용 가능합니다.

산하시설 로고없는 경우 : 산하시설 조합의 경우 필요용도에 따라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구분하며, 색상, 형태 등의 변형을 금지하고, 재사용 시 데이터 원본을 통한 사용 및 배포를 기준으로 합니다.

컬러시스템

심벌마크

전용색상은 로고와 함께 가톨릭광주사회복지회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심벌에 적용되는 색상을 Main색상으로 하고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에는 Gray Scale 및 Sub Colo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색상의 표현은 별색인쇄를 원칙으로 하여 매뉴얼에 명시된 색상 값을 표준으로 삼고 적용매체에 따라 CMYK색상으로 색분해 하여 사용 가능하며, 영상매체에서는 RGB색상을 사용합니다.

시그니쳐의 색상은 가톨릭광주사회복지회의 일관된 이미지를 위하여 본 매뉴얼에 수록된 색상만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Full Color의 로고를 우선으로 사용하지만 색상표현의 제한이 있을 때, 배경의 명도에 맞게 Gray Scale의 로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과의 관계에서 로고가 명확하게 보여야 하므로 색상기준에 맞게 정확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심벌마크